티스토리 뷰

미국에서의 와인 투어를 계획하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미국에서 대표적인 와인 여행지인 캘리포니아의 나파밸리와 소노마 밸리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미국 캘리포니아에서는 구불구불한 계곡과 넓은 초원에서 한 폭의 그림 같은 와이너리를 수 없이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세계적인 수준의 와인들을 테이스팅 하고 직접 구매도 하며 휴양지에 놀러 온 것 같은 대자연에서의 휴식을 느끼실 수 있는 나파 밸리와 소노마 밸리를 소개하고, 각 지역의 추천 와이너리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나파 밸리, 캘리포니아(Napa Valley, California)

와인을 좋아하시고 관심 있으신 분이라면 나파 밸리는 꿈의 와인투어 장소입니다. 이 지역에는 소규모로 운영되는 가족 소유의 와이너리부터 거대한 규모의 기업 와이너리까지 400개 이상의 와이너리가 있습니다. 와인 투어로 유명한 장소인 만큼, 열기구를 타고 포도원 위를 가로질러 탁 트인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투어, 고급스러운 기차를 타고 훌륭한 와인과 함께 멋진 식사를 하며 나파 밸리의 정경을 볼 수 있는 투어, 트롤리를 타고 재미있는 가이드와 함께 신나게 여러 군데의 와이너리를 들리면서 좋은 공기도 마실 수 있는 가성비 있는 투어 등 여러 종류의 와인 투어 상품이 발달되어 있습니다. 이곳에 방문하신다면 1876년, 나파 밸리에서 가장 오래된 와이너리 중 하나인 베린저 포도원(Beringer Vineyards)을 방문하셔도 좋습니다. 오랜 시간 동안 많은 수상경력이 있는 와인 포트폴리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클래식 테이스팅(Classic Tasting)부터, 한정 생산 빈티지들을 시음할 수 있는 프라이빗 리저브 테이스팅(Private Reserve Tasting)까지 와인의 역사와 전통을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에서도 살짝 볼 수 있는, 아름답게 보존되고 있는 빅토리아 시대 맨션을 통해 지나온 오랜 시간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나파 밸리에 방문하시면, 한국에서도 최고급 와인 중에 하나로 알려져 엄청난 인기를 자랑하는 오퍼스 원(Opus One) 와이너리도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프랑스와 미국의 권위 있는 두 와인 가문인 보르도의 Chateau Mouton Rothschild의 Baron Philippe de Rothschild와 나파밸리의 로버트 몬다비(Robert Mondavi)가 협력하여 1979년 '오퍼스 원'이라는 세계 최고의 와인을 만들어 내었습니다. 이곳은 건축물도 고급스럽고 아름답기로 유명하며, 와인 양조 시설에 대한 투어와 함께 와인 테이스팅까지 한다면 잊지 못할 여행이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혹시 오퍼스 원보다 가성비 있는 와인을 찾으신다면 로버트 몬다비에서 나온 와인이 좋은 선택지가 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추천할 곳은 나파 밸리의 중심부에 위치한 도메인 샹동(Domaine Chandon)입니다. 이름부터 프랑스 냄새나는 이곳은, 한국에서 고급 스파클링 와인으로 유명한 프랑스 모엣 샹동(Moet & Chandon)이 설립하여 자신들의 프랑스 스파클링 와인기술을 미국에 도입한 곳입니다. 와인의 옛 세계인 장인 정신과 신세계인 캘리포니아의 활기찬 테루아(와인의 독특한 풍미, 향, 질감 등에 영향을 미치게 되는 토양, 기후, 지형, 포도 품종 및 재배 방법 등의 환경적 요인)가 결합하여 자신만의 독특하고 개성 있는 와인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전에 갔던 와이너리 투어에서 무거운 레드 와인만 마셨다면, 이번 와이너리에서는 상큼하고 리프레싱 시키는 스파클링 와인을 시음하시면서 와인 투어의 다양한 즐거움을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각 와이너리의 역사와 그들의 고유한 이야기와 함께 와인을 마신다면, 더 즐겁고 깊이 있는 여행이 될 것입니다.  

 

2. 소노마 밸리, 캘리포니아 (Sonoma Valley, California)

위에서 소개한 나파 밸리에 인접한 소노마 밸리 역시 미국에서 알아주는 주요 와인 생산지입니다. 그러나 나파 밸리보다 여유롭고 소박한 매력이 있습니다. 지역마다 다양한 기후(microclimates)가 있기 때문에 여러 가지 포도 품종을 재배하고 있습니다. 특별히 리지 포도원(Ridge Vineyards)과 세게시오 가족 포도원(Seghesio Family Vineyards)에 방문하시면 탁월한 진판델(Zinfandel)을 맛보실 수 있습니다. 1885년에 설립된 리지 포도원(Ridge Vineyards) 캘리포니아 와인 산업의 선구자 역할을 하였으며, 세심한 포도원 관리와 전통적인 와인 제조 기술로 유명합니다. 이곳은 카베르네 소비뇽, 메를로, 진판델, 샤르도네 등 다양한 품종에 걸쳐 훌륭한 와인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습니다. 와인 테이스팅을 하시는 곳에선 험준한 산타 크루즈 산맥 (Santa Cruz Mountains)의 멋진 전망도 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세게시오 가족 포도원(Seghesio Family Vineyards)은 1895년 소노마 카운티 북부에 첫 번째 진판델 포도원을 세웠던 유산을 그대로 이어가고 있는 세계적 수준의 진판델 와인을 생산하는 와이너리입니다. 와이너리의 포도원은 소노마 카운티 최고의 생산지인 알렉산더 밸리, 드라이 크릭 밸리, 러시안 리버 밸리 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지형에 따른 기후와 독특한 토양 유형은 진판델 와인의 깊은 맛과 향을 만들어 줍니다. 이 와이너리를 방문하면, 유서 깊은 와인 창고를 구경하며 와인 제조 철학과 그들의 장인정신에 대해 배울 수 있으며, 최고의 진파델 와인을 맛볼 수 있습니다. 또한, 소노마 카운티 북부에 위치한 힐즈 버그 마을과 소노마 밸리의 중심점인 소노마 플라자에도 들려 보시기 바랍니다. 힐즈 버그는 다양한 주변 포도원 및 와이너리 구경을 위한 완벽한 베이스가 되며, 훌륭한 레스토랑 및 농장 와인 테이스팅룸과 아트 갤러리 등이 있습니다. 소노마 플라자는 캘리포니아에서 가장 큰 타운 플라자 중 하나로, 상점, 레스토랑, 테이스팅 룸이 있으며 광장에는 잔디와 나무로 아름답게 조경되어 있습니다. 여유로운 산책과 휴식을 취하실 수 있으며 소노마 밸리 방문자 센터를 방문하여 여행 계획을 세워보시기에도 좋습니다. 

 

나파밸리에 관한 소개는 아래글을 참고하세요.

2023.06.07 - [분류 전체보기] - 미국 와인과 미국 도시 6 - 캘리포니아 나파 밸리 소개 및 와인투어

 

미국 와인과 미국 도시 6 - 캘리포니아 나파 밸리 소개 및 와인투어

미국에서 생산되는 와인의 80% 이상이 캘리포니아에서 생산되는 만큼, 캘리포니아 주는 미국에서 가장 많은 139개의 AVAs(American Viticultural Areas)를 가지고 있습니다. 캘리포니아에서 AVA를 라벨에 표

koreaninus.com

 

반응형